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비활성 중복계정 계정활성화해서 삭제하는 방법

by 플래너버디 2020. 11. 2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손프로입니다. 그간 애드센스 중복계정 늪에 빠져 도저히 포스팅을 할 기분이 아니였어요. 그런데 오늘 드디어 한달만에 중복계정 삭제하는 방법을 찾고 너무 기뻐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제시하는 계정해지 방법은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승인 전이라 계정이 비활성화 되어있기 때문에 접근조차 불가능합니다. 이런 어불성설의 해결책을 제시한 구글의 입장을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아무튼 활성화 되어있는 분들은 바로 계정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또다른 중복계정 해결방법으로 많이 나와있는건 결제구독프로필 삭제입니다. 결제구독프로필 삭제를 하면 애드센스가 해지되었다는 이메일이 오긴 옵니다만... 전혀 삭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 방법으로 중복되어있는 2개의 계정을 모두 해지했는데 다시 하나 가입을 하면 스멀스멀 올라오는 중복계정의 늪...

 

결국 중복계정을 영구적으로 확실히 삭제하는 방법은 비활성 되어있는 계정을 활성화시켜 해지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발견하고 드디어 망할놈의 애드센스 중복계정 중 한 놈을 삭제했답니다!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하는 방법]

1. 일단 삭제할 계정으로 애드센스 신청합니다.

 

 

 

그럼 이 화면처럼 다른 계정을 해지하라고 나옵니다. 

 

2. 무시하고 '다른 계정을 해지했음을 확인합니다' 체크하고 신청서 제출을 합니다.

 

 

 

 

3. 사이트 검토 중이라고 나옵니다. 

4. 하루 뒤 혹은 며칠 뒤에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라는 비보를 이메일로 받을거예요.

이메일을 받기 전 불시의, 찰나의 계정 활성화가 되는 날이 있습니다!

그러니 수시로 로그인을 해서 확인해봐야 합니다.

 

 

 

 

이렇게 비활성화였던 중복계정이 활성화가 되는 마치 개기일식같은 경이로운 순간이 찾아옵니다. 문이 닫치기 전 얼른 계정해지 요청을 합니다. 계정이 활성화를 보기 전 중복계정 이메일을 받게되면 다시 1번으로 돌아가 사이트 검토 요청을 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처음에는 새벽에 검토요청을 했는데 다음날 일어나서 확인을 하니 바로 중복계정 메일이 왔었습니다. 두번째는 새벽에 검토 요청을 하고 다음날 오후 늦게 들어가보니 계정 활성화가 되어있었어요!

 

 

 

 

결제 프로필 삭제보다 확실한 절차가 있는 것으로 보아 정말 해지를 해줄것처럼 보입니다.

 

 

 

이메일로 확실히 영구 계정 해지 요청을 하라는 희소식이 날라와있습니다.

그래 제발 영원히 삭제해줘 구글님들아.

 

 

 

결제프로필 삭제했을 때와 똑같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 해지 메일이 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처음 보는 화면이 뜹니다!

결제프로필 삭제하고 들어가면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주소를 적는 페이지부터 나오고 결국 애드센스는 해지되지 않았거든요...

 

 

어젯밤에 진심으로 내일 일어났을 때 계정 활성화가 되있으면 좋겠다라고 간절히 바라고 잠이 들었는데 제 소원을 들어주셨나봐요. 앞으로의 진행사항도 계속적으로 업로드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