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크몽 전자책(e-book, pdf) 등록 방법

by 플래너버디 2020. 11. 29.

저번 마인드맵에 올린 수익창출활동 카테고리 중 여러 가지를 또 연구하다 전자책으로 파이프라인을 건설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손(무자본)을 써서 프로가 되는 것을 지향하기에 굉장히 흥미로운 영역이더라고요.

무자본에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을 조금만 활용하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세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가지 지식 플랫폼 중 크몽에 본인이 쓴 전자책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직장인 부업, 투잡으로 핫한 전자책 만들기인데요, 전자책 어떻게 쓰는지에 대해는 굉장히 많은 콘텐츠가 있는 반면 정작 다 작성한 전자책 등록 방법은 상세히 나와있지 않아 한참 헤맸습니다. 

 


저는 아직 전자책을 다 작성한 것은 아니고 어떤 식으로 올려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등록 절차를 살펴봤습니다. 
빨리 이번 크몽에 pdf로 작정한 전자책 등록하는 방법 포스팅을 올리고 드디어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신청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전자책을 작성해서 올리고 이모티콘도 마저 마무리를 지어야 할 터인데...

아직 이렇다 할 수익은 없지만 무직임에도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서 좋습니다.




크몽 전자책(e-book, pdf) 등록 방법 

크몽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관리를 눌러줍니다.

 

 

 

 

서비스 탭에서 서비스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서비스 등록하기는 전문가 등록을 먼저 해야 합니다. 아직 안 하셨으면 전문가 등록을 하라는 안내에 따라 상세히 작성해줍니다. 전문가 등록을 잘 작성해야 내가 등록할 전자책이 잘 팔리겠죠?

 

 

 

 

 

서비스 등록에 따라 작성을 해주면 되는데 여기서 전자책 등록하는 방법이 나옵니다.

제가 등록할 전자책의 분야는 문서, 취업 쪽이 아니고 전혀 관련 없는 건강 분야라서 계속 다른 곳을 클릭하며 헤맸습니다!

본인이 작성한 전차잭 내용의 카테고리 설정이 아니고 바로 '문서. 취업'을 선택해야 전자책(pdf)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위 카테고리에 문서. 취업을 선택하면 하위 카테고리에 노하우.전자책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제공하는 노하우 분야에서 본인이 작성한 전자책 분야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파일 형식에 이제 보통 많이 하는 PDF 등 본인이 작성한 형식을 선택해줍니다.

PDF 외 파일은 수정 및 재배포가 가능하니 보통 PDF를 많이 작성하는 것 같아요.

 

 

이걸 몰라서 정말 1시간은 헤매다 포스팅을 올리기로 했어요.

다들 쉽게 찾음?

 

 

 

서비스 등록 팁이 팝업으로 뜨는데 요즘 크몽에 전자책 등록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프로세스가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본인이 해당하는 카테고리가 있다면 꼭 확인 후 전자책을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찾아보니 크몽에 전자책 등록하는 방법과 유의점이 상세히 나와있네요!

상세히 확인해보고 전자책으로 파이프라인 하나 만듭시다~!

 

https://support.kmong.com/hc/ko/articles/36004194457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