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캐릭터 구상할 때 꿀팁

by 플래너버디 2020. 11. 26.

오늘은 이모티콘 만들기 할 때 가장 중요한 캐릭터 구상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패드+프로크리에이트 콤보로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 중이라서 프로크리에이트 기능 익히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어제 배운걸로 오늘 포스팅하는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살기 시전 중. 

 

1. 대칭


아이패드용 프로크리에이트를 유튜브나 포털에 검색하면 굉장히 많은 꿀팁들이 나오는데 일단 저는 프로크리에이트를 떠나서 이모티콘 만들기에 정말 턱없이 부족한 그림 실력을 갖고 있어요. 그냥 완전 왕초보, 똥손이라 캐릭터 구상할 때 유용했던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능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도구 아이콘에 그리기 가이드를 열어줍니다.

 

 

 

그리기 가이드에 대칭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가운데 기준선을 기준으로 양쪽이 똑같이 대칭으로 그려줍니다.

데칼코마니를 생각하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이모티콘 캐릭터를 그리면 좌우대칭이 맞는 캐릭터를 그릴 수 있습니다.

저는 똥손이라서 캐릭터가 이렇게 똑같이 그려지지 않고 삐뚤빼뚤 그려져서 계속 지우고 다시 그리고를 무한반복하며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에 이런 기능이 있었습니다!

만약 너무 인위적이라고 생각하면 이것을 기준으로 손그림처럼 수정하면 됩니다.

 

 

일단 이렇게 기본 캐릭터를 그리고 여기서 동작이나 표정을 복붙하면서 변형하는게 이모티콘 만들기할 때 굉장히 유용하더라구요.

 

 

 

 

2. 픽셀유동화

사실 이모티콘 만들기를 하는데 캐릭터를 완성하기도 전에 무턱대고 아이패드와 프로크리에이트를 구매한 결정적 이유가 픽셀유동화입니다.

뭔가 지금 내가 그린 그림보다 더 귀여운 느낌이 있을 것 같은데 초보들은 맘처럼 손이 안 따라주잖아요...

연필로 그리고 지우개로 지우기를 반복하기도 힘들고 생각나는데로 그려보기에도 한계가 있을 때 이 픽셀유동화를 활용하면 정말 편해요!

 

 

 

포토샵으로 셀카 수정할 때 눈 키우고 턱 깎았던 바로 그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밀기만 사용해도 다양한 캐릭터 변주를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메뉴가 있으니 이것저것 시도해보면 다양한 캐릭터 구상에 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여기서 얻어걸릴 확률이 굉장히 많아요!ㅋㅋ

 

 

 

 

이모티콘이나 동물 캐릭터는 아무래도 오통통한 느낌이 귀엽잖아요.

뭔가 홀쭉해서 밀쌀맞아 보였던 저 정체모를 생물체를 픽셀유동화로 손쉽게 귀염둥이로 바꿔주었어요.

콘헤드같은 머리를 줄이고 볼을 쭉 잡아당겨주었어요.

 

 

 

손발도 둥글둥들하게 키워줬더니 완전 다른 종이 되어버렸네요.

다시 그리고 반복하기가 어려울 때 이 픽셀유동화를 힌트삼아 변형시켜보면 머릿속으로 생각한 캐릭터 구상에 가까워질 수 있어요!

 

사실 너무 기본적인 프로크리에이트 기능들이라서 올리기가 민망하지만 전 이런 것도 숙지하지 못한 채 시작해서 말그대로 맨땅에 헤딩하고 있었거든요...

아이패드로 이모티콘 만들기를 시작하기 전 유튜브나 다양한 프로크리에이트 기초 강좌라도 습득하고 시작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역시나 배우는게 남는 것.

 

저도 아직 캐릭터 완성을 못해서 큰일인데요. ㅋㅋ

결정장애 이겨내고 빨리 완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