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4가지 방법

by 플래너버디 2020. 11. 29.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에 도전은 하고 싶은데 그림 재주도 없고 번득이는 아이디어도 없을 때(응 자기소개)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도 이 방법들을 참고해서 많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얻었습니다.

 

1. 유튜브(무료)

요즘은 유튜브로 웬만한 기술은 다 배울 수 있는 정말 좋은 시대입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는 많은 유튜브 채널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나 아이패드로 프로크리에이트 혹은 포토샵 같은 이모티콘 만들기에 쓸 툴 사용을 배울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는 꽤 있습니다.

 

엄고기 유튜브

저는 엄고기님 채널에서 아이패드와 프로크리에이트만으로도 움직이는 이모티콘까지 만들 수 있다는 영상을 보고 본격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을 결심했어요. 프로크리에이트 기본적 사용법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Bfzg83HZERxWb0-3Dt4gEw/featured

 

eom gogi

간단 귀여운 그림부터 뽀짝거리는 일상까지, 아이패드로 다양한 그림을 그리는 엄고기입니다 😋

www.youtube.com

 

 

소콘소콘 유튜브

소콘소콘님은 5개 이상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 한 프로 작가님이라서 이모티콘 승인 받은 꿀팁과 다양한 툴로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 캐릭터 만들 때 그림 아이디어 같은 것을 많이 배울 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npPph6YyolXB_kB3Os2-0Q

 

 

이 외에 캐릭터 구상, 그림그리는 방법, 프로크리에이트 관련 정보는 거의 유튜브를 통해 배웠습니다.

 

 

2. 책(1만원 대)
저는 모든 정보는 일단 책으로 얻는 것이 가장 편한 활자세대라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을 생각했을 때에도 서점으로 곧장 달려갔습니다. 이모티콘 만들기가 디자인 쪽에서도 대세이다 보니 많은 책이 나와있었고 보다 정제된 정보를 얻기에는 확실히 책 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가 그림 그리기 위주의 정보라면 책은 이모티콘 만들 때 구체적인 아이디어 구상, 행동, 감정 예시, 네이밍 등 정말 방대한 정보가 있어요. 사실 혼자서는 30개 감정도 생각하기 힘든데 책을 통해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교보문고

교보문고에 검색해보니 이모티콘 관련 책만 10권 가량 나오네요.

 

 

 

그림 아이디어도 알려주고요.

 

 

 

활자로도 상세히 어떤 이모티콘을 개발하면 될지 알려줘서 정말 유용합니다.

 

 

 

3. 온라인 강의(월 3~4만원 대)

클래스101

돈을 좀 더 투자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등단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님들이 클래스101에 강의를 하시는 것 같네요.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그림그리기, 프로크리에이트 관련 강의도 많아요.

이건 제가 안 해본 것이라 딱히 남길 말은 없지만 초보가 공부하기 좋은 방법 같네요.

저도 나중에 한번쯤 들어보고 싶네요. ㅋㅋ

 

 

4. 원데이클래스 (1회 4만원 이상)

프립

혹시나 해서 검색해봤는데 원데이클래스 플랫폼 프립에 이모티콘 클래스가 있네요.

1:1 혹은 1:N으로 오프라인으로 수업받는 방식이에요.

지역적 문제가 있겠지만 실력있는 강사라면 제대로 된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이모티콘 만들기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4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은 하고 싶었지만 막막해서 머뭇거리고 계신 분들은 일단 유튜브, 책을 통해 공부하면서 함께 도전해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