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왕초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장비구입

by 플래너버디 2020. 11. 25.

안녕하세요. 프로프리랜서를 꿈꾸는 손프로입니다. 현재는 이모티콘작가 지망생으로 활동 중입니다.

지난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과정에 대해 알아봤으니 본격적으로 이모티콘을 그려봐야겠죠?

이모티콘을 그리기 위해서는 장비가 필요합니다.

 

 

일단 사지마

1. 종이와 펜을 준비합니다.

덜컥 비싼 장비부터 구입하지 마시고(저처럼) 종이와 펜을 들고 확실한 캐릭터, 스토리, 콘티, 그리고 본인이 도전할 이모티콘 종류에 맞는 전체 시안을 완성하시고 장비를 구입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실 이 과정이 제일 어려운 것이라서 왕초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에 도전하시는 분이라면 이 과정에서 포기할 가능성이 농후하거든요...ㅎㅎ

 

 

 

자, 그럼 꼭 여기까지 완성되었으면 본격적으로 장비구입을 알아봅니다.

저는 그림, 디자인 관련 전공자는 커녕 직업적으로나 취미나 예술계와는 접점이 1도 없습니다.

말그대로 정말 왕초보입니다.

그래서 처음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할 때 시안도 완성하지 않고 장비부터 구입하는 실수를 범했지요...

어쨌든 이모티콘 그린답시고 타블렛과 아이패드 중 고민했습니다.

 

 

취미는 장비빨

몇년전에 웹툰작가가 되보겠다고 와콤 판타블렛 중 입문 모델인 와콤 인튜어스 드로우 타블렛 CTL-490을 구매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당시 미쳤었는지 호기롭게 구매했었는데요, 네, 빠르게 손절하고 일주일만에 중고로 팔았습니다.

 

 

그래서 나름 판타블렛 경험이 있기 때문에 느낀점은 CTL-490은 그림 그리는 영역이 너무 작아서 불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아무래도 판타블렛은 모니터와 손이 따로 놀기 때문에 저같은 그림에 재능 1도 없는 왕초보는 더더욱 힘들다는 것...

 

 

 

 

 

판타블렛과 액정타블렛or아이패드 장단점 비교

 

판타블렛 장단점

가성비 짱.

가오몬 판타블렛의 경우 3~4만원대 구매 가능.

왕초보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하다 포기할 가능성이 농후 함으로 이걸로 도전해봤다 손절해도 큰 타격이 없습니다.

 

그리기가 불편하다.

휴대성이 떨어진다. ->노트북, 판타블렛 둘 다 들고 다녀야 함으로 휴대성이 떨어지겠죠?

 

 

액정타블렛or아이패드 장단점

직관적으로 그리기가 쉽다.

휴대성이 좋다.

가격이 비싼편이다.

 

 

 

저의 결론은 아이패드였어요.

저는 작년에 장비 구매를 고민할 때는 업무강도가 매우 높은 직업에 종사하고 있어서 도저히 퇴근 후 컴퓨터를 켜고 타블렛을 연결하고 그릴 여력이 없을 것 같았어요. 침대에 누워서 끄적거리고 싶었고, 이모티콘에 도전하다 포기할 가능성도 열어둬서(?) 다른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를 구매하기로 했었죠.

네 그냥 아이패드가 갖고 싶었어요!

아이패드프로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고, 아이패드미니는 그림그리기에는 작을 것 같아서 아이패드6세대와 아이펜슬1세대를 구매했습니다.

 

 

 

역시나 이모티콘을 좀 끄적이다가 중도 포기했었고 아이패드로는 현재까지 굿노트, 넷플릭스, 유투브로 뽕을 뽑았기 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본인 상황과 적성, 주머니 사정 등 충분히 고려해보시고 이모티콘 만들기 장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에 사용할 유료앱 프로크리에이트도 구매했습니다.

포토샵도 유료로 구매해야하고, 십수년전에 끄적여보고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최대한 포토샵 없이 왕초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거절 당하면 최대한 네이버블로그 스티커라도 출시할 예정이고요.

그렇게 되면 티스토리 접을지도 모른다는...

 

다음시간에는 프로크리에이터 사용방법에 대해 공부하고 오겠습니다.

포스팅과 이모티콘 도전 진도가 똑같아요. ㅋㅋㅋ

 

https://link.coupang.com/a/XGtin

 

Apple 아이패드 10.2 2021년 9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