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빙(bing)웹마스터도구 검색 등록 해야하는 이유(야후는 덤)

by 플래너버디 2020. 11. 24.

안녕하세요 프로 프리랜서를 꿈꾸는 손프로입니다.

프리랜서, 부업, 직장인 투잡의 일환으로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를 시작한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손프로와 애드센스 도전 함께해요!

 

 

블로그 개설 후 내가 작성한 게시글이 타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잘 되게끔 검색등록, 사이트맵 등록을 하면서 검색 최적화를 하셨을 거예요. 검색등록 및 사이트 등록은 블로그에 일단 글 1개를 올리고 무조건 바로 해주시는 게 하루라도 빠르게 검색 유입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도 얼른 글 하나를 올리고 구글, 네이버에 등록을 했었어요. 그런데 지금 글 15개를 올린 시점인데 빙(bing), 야후, Zum, 메타 블로그 등록, 키자드 백링크 등록을 해주어야 해요! 구글이나 네이버만큼 검색 유입이 효과적인 것은 아니지만 하는 방법과 왜 해야 되는지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빙 웹마스터도구에 검색 등록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mkt=ko-kr

 

Bing - 웹 마스터 도구

모바일 지원 Bing 모바일 지원 수준 확인 도구로 사이트가 모바일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bing.com

Bing은 우리나라에서 잘 쓰지 않는 포털이라 검색유입에 큰 효과는 없을 거예요 하지만 등록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상단 노출이 되기 쉽고 에드센스를 신청하기 전에 백링크를 쌓을 수 있기에 등록하도록 합니다.

또한 빙 사이트에 등록하면 야후도 자동으로 함께 등록되니 일타이피! 야후 재팬은 일본에서 제일 많이 쓰는 포털이며 일본에 제일교포들과 한인 거주자가 많아서 꼭 해주는 게 좋습니다.

물론 미국에서 쓰는 그냥 야후닷컴도 검색되고요.

 

 

빙 Bing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합니다.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일단 구글 서치콘솔에 먼저 등록했을 것입니다. 아직 등록 전이라면 구글에 먼저 등록하고 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 추가를 새로 하면 메타태그 등록이니 귀찮은 것들을 또 해야 해요.

구글에 먼저 등록하라고 한 이유가 서치 콘솔에서 이미 확인되었으면 바로 '가져오기' 박스를 클릭하면 끝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서치 콘솔에서 계속을 눌러줍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 잘 등록이 되었다면 내 블로그 사이트 주소가 확인될 거예요. 그냥 계속 가져오기만 하면 됩니다.

 

 

 

 

왼쪽 메뉴에서 소유권 확인을 해서 내 블로그 사이트가 나오면 성공입니다!

3초컷!!

바로 빙 bing에 검색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구글서치콘솔처럼 URL제출을 해주면 됩니다. 저는 포스팅을 올린 지 좀 되어서 그런지 따로 URL제출을 하지 않아도 bing에 이미 다 검색되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정말 등록한 사람이 별로 없는지 모든 글이 첫 페이지나 상단에 노출되네요! ㅎㅎ

야후도 검색해본 결과 바로 검색이 되네요!

 

애드센스 도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적화가 1순위니 꼭 빙 사이트에도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시길 추천합니다. 글이 길어져 다른 포털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은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