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및 사이트맵 생성하지 마세요!

by 플래너버디 2020. 11. 24.

안녕하세요. 프로 프리랜서를 꿈꾸는 손프로입니다.

오늘은 제가 수익형 블로그로 애드센스 도전하면서 겪은 사소하지만 중요한 고충해결입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이 잘 안될 때 & 내 게시글, 블로그가 다음(DAUM)에 검색이 안될 때 입니다.

 

1. 사이트맵 생성이 안될 때-생성하지 마세요!

블로그 세팅할 때 구글, 네이버 및 타 포털에 본인의 블로그가 검색이 잘 되기 위해 최적화 하는 방법을 배우셨을거에요. 그러기 위해서는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각 포털에 등록을 해주는게 필수입니다. 그런데 저는 제가 바보인건지 사이트맵 생성하는데서 계속 애를 먹고 포기를 하려고 했어요.

 

그러다 열심히 다시 서치를 했고 티스토리에서 2020년 4월 27일부터 사이트맵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제공해주기 시작했더라구요! 야호!제가 티스토리 개설한 것이 5월 초라서 검색 상단에 있지만 아직 구식 방법으로 사이트맵 생성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었던거에요. 이래서 검색은 최신순으로도 봐야 하는 것!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 안 하고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사이트맵 주소 확인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면 블로그가 보입니다.그것을 클릭만 하면 사이트맵 주소를 따로 생성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것 때문에 헤맨 시간이 거의 1시간이어서 너무 허탈했어요. 

주의사항은 게시글이 3000개까지만 제공되니 이후에는 타 사이트를 통해 사이트맵을 생성해주어야 합니다. 3000개 이상 등록하고 다시 한번 포스팅할 날을 고대해봅니다.

 

 

 

2. 내 게시글, 블로그가 다음에 검색이 안될 때 - 다음 최적화 하지마세요.

이것도 어떻게 보면 사소하지만 아직 애드센스 신청도 하지 못한 수익형블로그 초심자로서는 큰 걱정거리였어요. 글을 몇개 올린 후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고 URL제출 하니 구글의 앞페이지는 아니지만 내 게시글과 블로그는 검색이 되었어요. 네이버는 당연히 안되는 것을 알았는데 다음에도 제 게시글과 사이트가 안 나오는거예요. ㅠㅠ

 

티스토리가 다음 블로그인데 다음 검색에도 안나오면 어쩌자는거지 해서 다음 검색등록, 최적화 등을 찾아도 정보가 나오지 않았어요. 티스토리가 다음사이트의 블로그이다 보니 따로 RSS 제출이나 검색등록, 사이트맵을 등록할 필요가 없었던거에요. ㅋㅋ

 

인터넷, IT 이런 쪽에 기초 상식이 없어서 헤맸던 고민이에요.결론적으로 다음 포털은 당연히 티스토리를 밀어줍니다. 한달 후에 저절로 최적화가 되고 내 블로그가 검색될 것이니 걱정 붙들어 매시고 한달 후 검색해보세요. 그런데 저는 며칠만에 다음에 검색이 되었는데 한가지 주제에 꾸준히 올렸더니 게시글이 첫페이지에도 올라갔어요!

 

다음 최적화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내 블로그 명을 검색했을 때 사이트에 뜨면 최적화가 된 것이라고 해요!

 

프리랜서 손프로

이미지에 왜 지현언니가?ㅋㅋㅋ

 

아무튼 저처럼 애드센스 도전 중이신분들 이런 사소한 고충들 많으실텐데 잘 해결하시길 바라며 저도 계속 애드센스 도전기와 꿀팁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