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모동숲 무료 업데이트 내용 총정리

by 플래너버디 2021. 11. 1.

모동숲 지겨워져서 안 하고 있었는데 대규모 업데이트가 11월 5일 날 나온다! 솔직히 어느 정도 게임을 하다 보면 반복적인 섬 생활이 너무 지루해진다.

 

막일, 쇼핑, 막일 쇼핑... 보통 모동숲을 정신없고 지치는 현실 세계와 대비해서 힐링 게임으로 하는데 나는 현실 라이프가 너무 힐링이다 보니 현실에서 이루지 못하는 맥시멀 라이프, 쇼퍼홀릭 용으로 모동숲을 즐기고 있었다.

 

 

그런데 너굴상점에 맨날 똑같은 가구들만 나오고 고순이네서 옷을 너무 많이 사다 보니 창고가 터져나가 옷도 못 사고 있다. 이러한 재미가 떨어져 모동숲을 몇 달 안 했는데 이번에 이런 것들이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소된다고 하니 무엇이 업데이트되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힐링 포인트

모동숲-카페
모동숲-카페

 

박물관 2층 카페

200벨을 내고 커피를 사서 마실 수 있다. 섬의 새로운 힐링 스폿으로 스페셜한 커피를 내려준다고 한다. (힐링 지겹고요) 동물의 숲 시리즈의 아미보를 통해 특정한 손님을 초대할 수도 있다고 한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들을 초대해서 같이 커피 한잔 하는 타임을 가질 수도 있다. 현실에서는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마시는 커피지만 모동숲에서는 과연 커피 마시러 갈 일이 있을까 약간 의문이 들긴 하지만 힐링 게임이니까 콘셉트는 잘 가져간 것으로 마무리하겠다.

 

 

 

모동숲-체조
모동숲-체조

 

광장 체조

종종 모동숲 주민들이 하던 체조를 광장에서 단체로 모여할 수 있다고 한다. 재밌는 건 나의 캐릭터를 그냥 놔두는 게 아닌 조이콘을 움직여서 동작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카페와 마찬가지로 다른 플레이어들을 불러와서 같이 할 수도 있다.

 

 

 

 

모동숲-체조
모동숲-KK앨범

K.K. 12곡 추가

K.K. 신곡은 나올때마다 사서 섬 곳곳에 컨셉에 맞게 BGM을 꾸미는 재미가 대단한데 신곡이 무려 12곡이나 생긴다고 한다! 또한 새로운 가구 오르골로 감상 가능하고 소리도 매우 좋다는 후문이...

 

체험 포인트

 

모동숲-갑돌이
모동숲-갑돌이

갑돌이

1000마일을 내면 갑돌이가 선착장에서 신비로운 섬으로 데려다준다. 기존에 있던 NPC라는데 나는 처음 본다. 갑돌이는 랜덤으로 신기한 식물이 있는 섬이나 다른 계절, 다른 시간 말하자면 지구 반대편 같은 곳으로 데려다준다. 

 

 

 

 

모동숲-파니엘의섬
모동숲-파니엘의섬

파니엘의 섬

사진 스튜디오를 운영했던 파니엘이 카트리나 씨와 협력해 광장을 만든다고 한다. 그곳에는 다양한 가게가 모여있다고 하는데! 기금을 모금해야 한다... 현실이나 모동숲이나 세상에 공짜는 없다...

 

 

아무튼 사하라나 패트릭 등 섬으로 종종 랜덤 하게 나타났던 판매 NPC들이 가게를 연다! 모동숲에 가끔 접속해서 이런 분들을 잘 못 만나는 유저들에게 희소식일듯하다.

 

특히 항상 가방 부족을 겪었는데 패트릭 물건 많이 팔았으면 좋겠다! 리사와 라포의 가게에서는 플레이어가 리폼할 수 없었던 상점에서 판매하는 가구를 리폼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으로 더욱 다양한 콘셉트로 섬을 꾸밀 수 있을 것 같다. 이 외에도 오늘의 운세를 봐주는 가게와 미용실도 생겼다는 희소식! 

 

 

꾸미기 포인트

 

 

모동숲-마이홈서비스
모동숲-마이홈서비스

마이홈 서비스

집 외관의 종류가 추가되어 섬의 콘셉트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더 많아졌다. 또한 수납공간 확장 서비스가 더 생겨서 지금까지 2400개까지 수납이 가능했던 공간을 3단계까지 추가 가능해 총 5000개까지 수납이 가능해진다. 한동안은 수납 걱정 안 하고 쇼핑할 수 있을 듯하다.

 

 

 

모동숲-마일리지
모동숲-마일리지

마일 교환

드디어 너굴 마일리지에 새로운 아이템들이 생긴다. 닌텐도 공식 영상을 보면서 내용 정리를 했는데 받아 적기도 힘들 만큼 많은 내용이 업데이트되어서 깜짝 놀랐다. 간략히 리스트를 작성해 보았다.

 

 

  • DIY 레시피-수확한 재료들을 사용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식탁을 꾸밀 수 있고 물론 먹을 수도 있다
  • 인테리어 프로 자격증-천장에 조명 가구를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벽지를 사방에 붙이는 것이 아닌 포인트 벽지로 한 곳만 꾸밀 수도 있다.
  • 다리와 비탈길도 8개에서 10개까지로 증설할 수 있다.
  • 울타리 추가-공원, 돌담, 슬레이트 울타리 등 9종류나 새로 생긴다. 몇몇 울타리는 리폼도 가능하다
  • 스마트폰 프로 카메라 앱- 삼각대 모드, 새로운 앵글 설정 가능으로 다양한 장면 포착 가능
  • 패턴 프로 앱-마이 디자인처럼 착용 혹은 바닥이나 벽지로 활용 가능
  • 헤어스타일 11종류 추가
  • 리액션 11종류 추가
  • 마일 교환 가구 추가
  • 간이 창고 생김-집과 연결되어 있어 섬의 어디서나 물건 수납 가능 
  • ATM-너구리 상점 옆에 생겨서 벨이 부족할 때 인출 가능

 

 

 

기타 꾸미기 업데이트 내용

땅에서 토용 조각 발굴 가능-토용을 땅에 심고 물을 주고 다음날 다른 조각으로 탄생, 리폼 가능

너굴상점- 새로운 가구 업데이트, 천장 조명 및 희귀한 가구 생김, 새로운 DIY세트 생김

집 공간 활용-가구가 많아서 걸어 다니기 힘들었는데 옆으로 걸어 다닐 수 있게 된다

 

 

 

 

모동숲은 힐링과 함께 꾸미기가 가장 큰 재미인데 이번 11월 5일 무료 업데이트로 정말 다양하게 꾸미기가 가능해질것 같다. 일단 리폼 요소가 많아지니 어떻게 리폼하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컨셉들이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유튜브에 보면 같은 게임이 맞나 싶을 정도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동숲 유저들이 많은데 금손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마지막 무료 업데이트라고 하니까 꼭 다운로드하고 본전 뽑아야겠다.

 

 

모동숲 자세히 알아보기

 

 

모동숲 해피홈 파라다이스 유료 업데이트 25000원 가격 할까?

 

모동숲 해피홈 파라다이스 유료 업데이트 25000원 가격 할까?

모동숲에서 유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DLC 해피홈 파라다이스가 11월 5일 발매된다. 무료 업데이트와 같은 날 공개되기 때문에 과연 25000원이라는 가격을 지불하고 다운로드할 가치가 있을지 알

son-pro.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