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티스토리 zum 검색등록 방법 및 해야하는 이유

by 플래너버디 2020. 11. 24.

안녕하세요 프로 프리랜서를 꿈꾸는 손프로입니다.

애드센스 신청을 목전에 앞두고 몇몇 블로그 최적화에 대한 정보를 뒤늦게 알아서 저도 등록하면서 공유하고자 포스팅합니다. 빙 사이트 등록에 이어 계속해서 블로그 최적화를 이루기 위한 검색등록, 사이트 등록에 대해 알아봅니다. 

 

티스토리 zum 사이트 검색등록 방법을 알기 전 왜 해야 하는지 이유부터 알려드릴게요. 검색 포털로 네이버나 구글, 다음도 있는데 누가 줌을 쓰나 싶으실 겁니다. 하지만 알집이나 알약을 다운로드하면 zum이 저절로 인터넷 시작 페이지로 설정된 경험 다들 있으시죠?(추억) 그렇기 때문에 내 집 컴퓨터가 아니고 공용으로 사용하는 학교, 도서관 컴퓨터는 줌이 시작페이지인 경우가 많아요. 이를 입증하듯 블로그 관리에서 검색 유입을 확인하면 줌 유입이 꽤 많아요! 게다가 저 같은 티스토리 시작하는 분들은 네이버보다 훨씬 검색이 많을 거예요!

 

 

손프로 줌 검색 유입

 

손프로 블로그 한 달간 검색 유입을 확인했더니 역시나 네이버보다 줌이 2배 이상 유입이 많네요... 네이버 블로그 검색(view)에 티스토리가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알지만 너무나 저조한 숫자에 현타가 오네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해서 더더욱 실감이 납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것은 단념키로 하고 할 수 있는 방법을 토대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봅시다!

그러니 줌 검색등록을 꼭 하도록 합니다. ㅋㅋ

빙 검색과 야후 검색도 했으니 유입을 기다려 보며...

 

 

 

줌 zum 검색등록 방법

하단 줌 검색등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따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이메일 주소와 아주 간단한 정보만 기입하면 돼서 이것도 3초 컷입니다.

 

 

 

https://help.zum.com/submit/register

 

ZUM - 사이트 검색등록

 

help.zum.com

 

신규등록을 눌러줍니다.

하단 정보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이메일 주소는 추후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잘 등록되었는지 확인받을 이메일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사이트 주소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https로 시작되니 꼭 이 부분을 확인하고 주소 붙여 넣기를 해주세요. 간단히 사이트 소개와 등록 사유를 작성해서 전송합니다. 전송 완료 메시지가 나오면 줌 사이트 등록 끝!

내 블로그 줌에 등록되었는지 바로 확인은 불가하고 신청 후 1~3일이면 메일로 답장이 온다고 합니다!

 

줌에 등록하는 이유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검색 유입도 있지만 앞에 등록한 빙 bing사이트와 타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블로그 백링크 수집에 도움이 돼서입니다. 점차 신뢰도를 쌓고 내 포스팅이 포털 상단에 가도록 하는 것이죠!

구글, 네이버, 빙, 줌까지 등록하셨다면 고지가 멀지 않았습니다.

백링크 쌓을 수 있는 몇 곳을 더 등록하고 애드센스 신청하겠습니다.

 

 

댓글